기관소개

보도자료

'국방과학기술정보 공개 확대 설명회' 개최

등록일자
2013-12-04
조회수
882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최창곤, 이하 기품원)은 29일 공군회관에서 국방부, 방위사업청, 군, 연구기관, 방위산업체 및 학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연 국방분야 진출 활성화를 위한 '국방과학기술정보 공개 확대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정부는 '정부 3.0' 비전에 따라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국방분야가 미래 창조기술 개발의 한 축으로 재조명받으면서 방사청과 기품원은 국방과학기술의 새로운 성장 기반으로 민간분야 첨단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산학연의 연구개발 참여 확대, 국방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유도하고 있다. 기품원은 관련정보의 민간분야 공개 확대를 위한 발전 방향 모색 및 전문가 간 공감대 형성을 위해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 또한 설명회를 기념해 국방과학기술정보 관련 내용을 담은 '국방과학기술정보 공개–어떻게 추진되고 있나!'도 함께 발간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특별 강연을 통해 '공공데이터 개방을 통한 창조경제 구현 사례'와 '국방 R&D 참여를 위한 기술정보 개발 필요성'을 발표했다. 방사청은 '국방기술정보 공개 정책 추진방향'을, 기품원은 '국방과학기술정보 공개성과 및 활용방법'을 소개했다. 

앞으로 기품원은 설명회에서 제기된 개방 요구사항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방사청과 협조하고 민간이 참여하는 국방과학기술정보 개방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열기로 했다.

기품원 최창곤 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미래 국방력 및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연의 국방 R&D 참여가 보다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품원은 향후에도 국방 우수기술의 민간 분야 확산과 민간 우수기술의 국방분야 진출 확대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와 성장 동력을 창출해 창조경제에 이바지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