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

보도자료

『2013 직원 부모 캠프』 개최

등록일자
2013-05-10
조회수
602
첨부파일
첨부파일 이미지20130508-기품원_2013_직원_부모_캠프_개최.hwp ( KB) [다운로드 수 : ]
o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최창곤, 이하 기품원)은 6일(월)부터 8일(수)까지 3일간 직원복지 향상 및 가족친화경영의 일환으로 직원 부모 39명을 초청한 가운데『2013 기품원 직원 부모 캠프』를 경남 남해안 지역 일대에서 개최했다.
 
o『기품원 직원 부모 캠프』는 직원 가족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 만들기에 일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기품원은 2009년부터 3년간 매년 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 ‘기품원 직원 자녀 캠프’를 성공적으로 실시한 바 있으며, 작년부터 새롭게 시작한 ‘부모캠프’를 올해는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시행하게 됐다. 
 
o 캠프기간 동안 참석자들은 기품원 창원센터, 삼성테크윈 및 사천의 한국항공(KAI)을 방문해 각종 첨단무기체계의 생산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국방분야 특수성을 지닌 자녀 직장에 대한 이해와 긍지를 한층 높일 수 있었다. 아울러 가족문화, 건강관리 및 노후대비 관련 교육이 진행된 ‘힐링 프로그램’과 어버이날을 맞아 자녀들이 부모님께 직접 전하는 ‘사랑의 영상편지’ 시간은 효의 중요성과 가족 간 대화의 소중함을 느끼는 기회가 됐다.
 
o『기품원 직원부모 캠프』에 참석했던 배재주씨(기술지원실 배만재 선임연구원 부친)는 “우리나라 국산무기의 생산현장을 직접 가까이서 보니 자주 국방의 중요성을 실감할 수 있었고, 아들의 직장과 하는 일에 대해 더욱 자부심을 갖게 됐다.” 라며, “아울러 캠프에서 진행된 다양한 프로그램 덕택에 가족의 화합과 행복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뜻 깊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o 기품원 최창곤 원장은 “이번 직원 부모 캠프는 참가 부모님들이 자녀들의 직장과 업무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직원 가정과 일터에 행복을 가져다주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라며, “기품원은 향후에도 가정 친화적이고 일하기 좋은 직장 문화 형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