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신청

질의응답

< 질의응답 게시판 이용 안내 >

국방기술품질원 업무에 관심을 가지고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방기술품질원은 고객 질의를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공기 체계 엔진 설명 자료가 약간 이상합니다.

작성자
사천센터
작성일
2006-09-20
상태
답변중
[이승진]님의 글 -------------------------------

안녕하세요

최신무기체계의 항공기쪽의 엔진 정보가 약간 이상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엔진 정보중  KF-16엔진(http://www.dtaq.re.kr/open_content/html/06_wep/wep_01_16.php)
과 T/A-50 엔진
(http://www.dtaq.re.kr/open_content/html/06_wep/wep_01_17.php)

의 SFC(DRY) 정보가 둘 다 동일하게 0.676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여타 자료에는 KF-16에 사용된 F100-PW-229가 0.74 (lbs/hr/lbf), F404-GE-102가 0.83 (lbs/hr/lbf)등으로 나와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답변]--------------------

안녕하십니까.
먼저 국방기술품질원 홈페이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검토 결과 이승진님께서 지적하신 내용이 타당합니다.
0.676은 F-15K 엔진(F110-GE-129) 데이터로 홈페이지 작성 시 오류가 있었습니다.


Dry 조건을 기준으로
F100-PW-229엔진의 SFC는 0.74(lbs/hr/lbf st)이고
F404-GE-102엔진의 SFC는 0.833(lbs/hr/lbf st)입니다.


참고로, Max Power 기준으로는
F100-PW-229엔진의 SFC는 2.05(lbs/hr/lbf st),
F404-GE-102엔진의 SFC는 1.725(lbs/hr/lbf st)입니다.
(위 data들은 엔진 규격서 및 시운전절차서 기준이며, 제인연감 등 기타 자료와 상이할 수 있음)


잘못된 내용은 내부 홈페이지 관리 담당자와 협의하여 빠른시간내에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번 기회에 다른 장비들에 대한 내용도 다시한번 검토하여 정확한 자료를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