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

보도자료

국방기술품질원, '인권경영선언 결의대회' 개최

등록일자
2019-07-08
조회수
600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이창희)이 인권경영의 의지를 확고히 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인권경영선언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7월 8일 본원 대강당에서 이창희 원장을 비롯하여 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직원 인권경영선언문 낭독 및 전 직원 선서를 하고 인권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인권경영선언문에는 ▷인권 규범 준수 ▷차별 금지 ▷강제노동과 아동노동 금지 ▷안전 권리 보장 ▷입찰의 투명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 존중 ▷현지주민의 인권보호 ▷환경보호 ▷정보인권 보호 ▷인권침해 사전예방 등 10개 항목을 담고 있다.
 
이번 인권경영선언 결의대회는 국방연구기관 최초로 실시하는 것으로, 국방기술품질원은 앞으로도 내부적으로 직원 간의 불합리한 차별 요소를 적극적으로 시정하고, 외부적으로 방산업체나 위탁용역업체 등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존중하고 이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창희 원장은 “이번 인권경영선언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시대·정책적 요구 증대에 부응하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하는 것으로서, 전 직원 참여를 통하여 인권의식 공감대 형성 및 인권존중 문화가 직장 내외에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결의대회 후에는 국가인권위원회 김영호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인권경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인권교육 특강을 진행하였다.<끝>

 

[행사사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