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

보도자료

2016년 개발단계 품질관리 프로세스 발전 세미나 개최

등록일자
2016-08-17
조회수
641

○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이헌곤, 이하 기품원)은 17일 국방컨벤션(서울 용산)에서 국방부, 방위사업청, 합참, 각 군, 유관 연구기관, 방산업체 등 개발 및 품질 분야 전문가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개발단계 품질관리 프로세스 발전 세미나’를 진행했다.

 

○ 기품원은 우수한 성능의 무기체계 획득과 운용을 위해 개발단계에서의 선제적 품질관리 중요성을 인식하고, 유관기관 전문가들 간 업무발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

 

○ 이날 방사청 김일동 획득기획국장의 기조연설을 필두로 기품원은 기동장비, 유도전자 및 항공 분야의 개발단계 품질보증 방안을 제안하고, 체계공학 기반의 개발단계 품질보증 매뉴얼 작성 및 적용사례를 발표했다.

 

○ 국방과학연구소는 연구개발 품질고도화 추진방향 및 성과를 소개했으며, 현대로템, LIG넥스원 등 방산업체에서는 실제 무기개발 과정에서 적용하고 있는 품질관리 기법을 설명했다.


○ 기품원 박영창 품질경영본부장은 “최근 무기체계는 갈수록 스마트화, 고정밀화, 복합체계화 되고 있어, 군수품에 대한 품질 신뢰성이 더욱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며, “기품원은 군수품 개발단계에서의 선제적인 품질관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무기체계 양산 시 품질확보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