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

보도자료

육군사관학교-국방기술품질원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자
2016-05-04
조회수
583

○ 육군사관학교(이하 육사)와 국방기술품질원(이하 기품원)은 4일 육사에서 국방기술 및 신뢰성시험평가 분야의 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국방기술 및 신뢰성 분석·평가 공동연구 △국방기술 정보·인력 학술교류 △연구관련 시설 및 장비사용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게 된다. *신뢰성평가 : 우리 군이 저장 중인 탄약(재래식/유도 탄약) 및 화생방장비물자의 사용가능성, 안전성, 신뢰성 및 성능을 분석·평가하고 사용가능 여부를 결정하는 종합적인 신뢰성 평가업무

 

○ 아울러 기품원 신뢰성시험센터는 이날 육사 내로 연구실을 이전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 신뢰성시험센터는 저장 탄약 및 화생방 장비물자의 이화학·성능시험 등 신뢰성시험분야 공동연구를 시작으로 육사와 업무협력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 육사 학교장 최병로 중장(육사 38기)은 “개교 70주년을 맞이하여 대한민국 방산강국 육성의 한축을 담당하는 국방기술품질원과 업무협약을 하여 육군사관학교가 더욱 발전할 기회를 얻게 된 것에 대하여 감사하다”고 말했다.

 

○ 기품원 이헌곤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우수한 연구·교수인력이 상호 협력하고, 공동 연구 성과를 창출해 국가 안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기품원 신뢰성시험센터는 국내 유일한 저장신뢰성평가 주관 관리 기관으로, 저장탄약 및 화생방 장비물자에 대한 사격시험, 방탄시험, 이화학·성능시험 등 신뢰성시험평가를 통해 국방전력의 유지와 예산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