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

보도자료

국방기술품질원, 2016 국방핵심기술 공모설명회 개최

등록일자
2016-04-20
조회수
566

○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이헌곤, 이하 기품원)은 20일 서울 LW컨벤션에서2016년 국방핵심기술 공모설명회를 개최했다.

 

○ 국방핵심기술 사업은 무기체계 개발에 필요한 고도ㆍ첨단 기술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매년 약 3,20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고 있다. 방위사업청은 민간의 우수한 기술을 국방분야에 접목하고 국방연구개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산ㆍ학ㆍ연의 국방핵심기술 개발사업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 이를 위해 방위사업청 산하 국방기술기획ㆍ평가 전문기관인 기품원은 매년 산ㆍ학ㆍ연을 대상으로 국방핵심기술을 공모해 신규 기술개발 과제를 기획하고 있다. 공모를 통해 기획된 과제는 우선순위에 따라 연차적으로 기술개발에 착수하게 된다.

 

○ 특히 올해는 국방부문의 기술개발 정보가 부족한 산ㆍ학ㆍ연에 핵심기술기획 중점기술 관련 세부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과 자문을 병행하는 등 지원을 확대한다. 또한 핵심기술개발 사업의 다변화와 효율성 향상을 위해 ‘국제공동연구’ 사업을 공모대상에 새롭게 포함시켰다.

 

○ 그 밖에도 방산업체가 제안한 핵심기술(응용연구 및 시험개발) 과제가 선정된 경우, 개발 주관기관 선정 평가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비영리 연구개발 기관이 지식재산권을 정부와 공동 소유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산ㆍ학ㆍ연의 핵심기술 사업 참여를 촉진시키기 위해 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 국방핵심기술 공모설명회는 20일 서울지역을 시작으로 △광주(21일, 광주테크노파크) △창원(21일, 창원컨벤션센터) △대전(22일, 라온컨벤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기품원 홈페이지(www.dtaq.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