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

보도자료

국방기술품질원, 제6회 국방 신뢰성 세미나 개최

등록일자
2012-04-24
조회수
678

국방기술품질원, 제6회 국방 신뢰성 세미나 개최

- 무기체계 신뢰성 향상 및 발전방향 토론을 통해

군 전투력 증대 및 경제적 국방획득 방안 제시 -

 

❍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최창곤, 이하 기품원)은 24일 공군회관에서 국방부, 방위사업청, 각 군, 유관 연구기관, 방산업체 등 국방 신뢰성 분야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기체계 신뢰성 목표값 설정 및 평가’를 주제로「제6회 국방 신뢰성 세미나」를 개최했다.

❍ 국방기술품질원은 국방기술기획 분야 핵심 연구기관으로서 무기체계의 신뢰성 향상을 목표로 군·산·학·연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교류하기 위한 국방 신뢰성 세미나를 ’07년 이후 매년 개최해왔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전투준비태세 향상과 총수명주기 비용 절감을 위해 신뢰성이 확보된 첨단기술 기반의 전력 획득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 이번 세미나에서 신뢰성 분야 전문가들은 다양한 주제 발표(붙임참조)를 통해 국방 신뢰성 기술 현황, 적용 사례 및 발전 방향을 소개했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국방 신뢰성 관련 정책 및 제도 발전을 위한 의견을 교류하고 현업에 즉시 활용 가능한 신뢰성 기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 기품원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국방 신뢰성 분야 전문가들 간 상호 협력이 한층 강화됨으로써, 무기체계 신뢰성 분석 업무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동시에 보다 경제적이며 과학적인 국방 신뢰성 업무 수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기품원 심인보 기술기획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는 무기체계 획득 전 순기에 걸친 신뢰성 업무 추진방안과 미래 무기체계 획득 시 신뢰성 확보 방향에 대한 전문가 간 정보 및 의견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라며, “기품원은 향후 국방 신뢰성 관련 업무가 합리적인 국방 획득과 미래 전장을 위한 전투력 증대에 일조할 수 있도록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해당 분야 군·산·학·연의 상호 협력 역시 적극적으로 유도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