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품질경영] 계약품목에 대한 기술변경 방법을 알려주세요.

품질경영운영실2016-01-28993

Q : 방위사업청과 계약한 ○○업체입니다.  계약품목에 대한 제조과정에서 기술변경이 필요한데 방법을 알려주세요.

      ※ 유사질문 : 계약품목에 대한 도면수정 방법을 알려주세요

 

A : 국방기술품질원 홈페이지(www.dtaq.re.kr)에 접속하시면 절차 및 서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ㅇ 절차: 자료실 → 발간물·단행본 → "군수품 조달업체를 위한 국방 START-UP GUIDE BOOK 2020" ⇒ 44~47쪽 참조
           

      ㅇ 서식 : 자료실 → 업무자료·양식 → "신규·중소·벤처업체 지원을 위한 「국방 Start-up Guide Book」"

           ⇒ "첨부2. 기술변경처리 양식"

 

      ㅇ 참고로 1급 기술변경은 방위사업청에서, 2급은 기품원에서 수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기술변경은 방위사업청의 "국방표준

          종합정보시스템(http://kdsis.dapa.go.kr)" 에서 제안하도록 하고 있으며, "국방표준종합정보시스템" 은 방위사업청의

          "국방전자조달" 에 가입하셔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업무에 대한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

구분 담당부서 담당업무 연락처
1차 방위사업청

국방표준종합정보

시스템 담당부서

1577-1118
2차 생산품질총괄팀 품질보증 제도/규정 055-751-5263
3차 해당 전문센터 정부 품질보증 활동 홈페이지 조직도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