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url:0} > {url:1} >{2}

{2}

국방기술품질원은 야전에서 운용 중인 군수품의 품질에 대한 불만사항을 개선 및 해소하고,
최상의 상태로 운용될 수 있도록 대군지원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의(개념)

대군지원활동은 군수품이 야전에 배치되어 운영하는 동안 군수품 운용의 최적화와 최상의 전투력 유지를 위한 활동입니다.

업무소개

대군지원활동은 중앙조달 군수품에 대하여 소요군의 불만사항을 접수하여 처리하는 활동을 주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군수품 품질개선 요구사항인 품질정보를 정기/수시 부대방문 및 기품원 홈페이지 “군수품 품질정보신고센터”를 통해 수집하고 처리합니다.  아울러 배치장비에 대한 현장방문 및 장비운용교육을 실시하며, 군이 필요한 기술교범 검토 등 기술지원업무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품질정보 수집 및 검토

    성능개량 및 품질개선을 위하여 정기 및 수시 부대방문을 통한 수집과 기품원 홈페이지 “군수품 품질정보신고체계”을 통하여 접수 및 조치

  • 사용자불만 접수 및 처리

    배치, 운영단계에서 군수품의 성능, 신뢰도 및 사용편의성 등이 사용자의 요구도를 충족시키지 못하여 제기되는 사항 접수 및 처리

  • 소요군 기술지원

    군수품의 효율적인 관리.운용과 군의 정비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방문 운용교육 및 군이 요청한 기술교범 수정 등에 대한 검토지원

성과

  • • 평균 8회/년 이상 정기부대방문 실시 및 품질정보 400 여건 수집/처리
  • • 2014년 기준 ‘사용자불만 대략 300 여건 조치, 수시 장비정비 및 운용교육, 대외기술지원 및 매년 군수품만족도 조사
    등으로 군의 장비가동율 향상과 대군 고객만족도 제고 및 배치 운영단계에서의 최상의 군전투력 유지에 기여

품질정보 신고안내

  • 전화 아이콘 이미지

    전화

    군 : 997-5071~2
    일반 : (055)571-5071~2

  • 우편 아이콘 이미지

    우편

    경상남도 진주시 진주우체국 사서함 2호
    국방기술품질원 대군지원실 (우편번호 52851)

만족도 평가
  • 정보담당자
  • 콘텐츠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