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

보도자료

국방기술품질원, 국방기관 최초 데이터 품질인증 최고 등급 획득

등록일자
2016-10-20
조회수
713

○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이헌곤, 이하 기품원)이 운영하는 국방기술정보통합서비스(DTiMS*)가 국방기관 최초로 한국데이터진흥원의 데이터 품질인증에서 최고 수준인 플래티넘(Platinum) 등급을 획득했다. *Defense Technology inforMation Service

 

○ 데이터 인증은 한국데이터진흥원이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에서 구축·활용 중인 데이터베이스를 대상으로 데이터 자체의 품질을 심사해 실버(Silver), 골드(Gold), 플래티넘(Platinum) 등 세 가지 등급으로 그 수준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 DTiMS는 국방부,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등 국방 관련기관이 개별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국방과학기술정보를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 및 유통하는 시스템으로, 기품원이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 DTiMS는 △국방기술기획·동향 △연구개발 성과 △기술이전 및 사업화 정보 등 112분야(약 3천만 건)의 국방과학기술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인증을 통해 보유 정보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국방망 기준(인터넷망은 민간 공개대상 정보 86분야(약 6만 건) 제공)

 

○ 기품원 이헌곤 원장은 “최고 수준의 데이터 품질을 인증받은 DTiMS가 고품질의 국방 관련 정보 제공을 통해 국방과학기술정보의 허브로 주도적인 역할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기품원은 DTiMS 시스템과 콘텐츠의 획기적 개선 및 고도화를 통해 내년 1월 DTiMS 3.0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 정보는 DTiMS 홈페이지(http://dtims.dtaq.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